비아그라와 운동에 대해 오해 와 진실
1. 그래서 비아그라를 먹으면 운동이 더 잘될까?
어떤 좋은 글을 소개해 드려야할지 고민하다가 문듯 이런 기사가 있더군요. ‘비아그라 먹으면 운동이 더 잘되는 느낌이다.’ 과연 사실인지 아닌지 한번 간단히 알아보고 비아그라 구매 후 드실때 특히나 조심해야할 점을 간략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하지만 자세히 따지고 보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답입니다.
어떤분들이 종종 비아그라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시고 난 뒤 등산, 유산소 운동, 골프 등의 활동을 하면서 ‘평소보다 숨이 덜 가빠지고 운동이 잘되는 느낌이다.’라고 이야기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건 운동이 잘 되는것이 아닌 비아그라의 탄생배경과 어떤 작용을 하는지를 알아보면 왜 숨이 덜 가쁜지 알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실패작에서 나온 성공작입니다. 협심증 치료제로 개발되다 실패했지만, 엉뚱한 곳에서 작용하여 오랜기간 남성들이 겪은 고통을 해결해 주는 발기부전 치료제로 대성공을 했습니다. 이와같이 혈관을 확장시켜 고혈압과 막히는 혈관을 넓힘으로써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파열이 되지 않게끔 하는것이 주된 목적이였으나 의도치 않게 실패하고 다른 곳에서 반응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이때문에 비아그라를 먹으면 혈관이 확장 되니까 운동할때 더 효과적이지 않느냐? 는 의문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희망사항 일뿐, 정확히 검증된 내용은 아닙니다. 비아그라, 시알리스 등의 발기부전 치료제는 혈관확장이 선택적으로 음경 부분에 대해 반응할 뿐 다른 곳에서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인 안면홍조 같은 경우에도 몸 전체의 혈관 확장이 아닌 얼굴부분의 혈관 확장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운동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혈관이 넓어진다고 해서 운동이 더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한 운동은 마음가짐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2. 고혈압 환자의 비아그라
비아그라는 많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약품이라는것을 항상 명심하셔야 합니다. 혈압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혈관내 이물질을 배출하는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고혈압은 혈관이 좁아짐으로 인해 혈류가 빠르게 흐름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되다가 이윽고 막히게 되면 터지게 되고 출혈로 인해서 큰 문제가 발생 합니다.
가령 고혈압 환자가 혈압약을 복용 후, 술을 마시고 격한 운동 등의 활동을 하며 주위의 날씨까지 덥게되면 갑작스런 저혈압이 올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비아그라까지 복용하게 되면 극심한 저혈압으로 더더욱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심혈관 확장수술을 받은 사람에게는 발기부전 치료제를 더더욱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인위적으로 혈관을 확장한 상태에서 꾸준하게 복용할 약이 있는데 그것은 질산염 계열의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이 질산염 계열의 약과 비아그라가 더해지면 저혈압이 심해져 목숨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구입, 시알리스 구매하시고 난 후 복용시 상대편 파트너에게 꼭 복용했다고 알려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혹여 긴급한 상황이 올시 구급대원을 불러 병원에 이송하는 중 질산염 계열의 약을 투여하면 극심한 위험에 처해질 수 있으니 그 예방 차원에서 항상 파트너에게 알려야 합니다. 이는 복용수칙 뿐만이 아니라 구입할 때 의사나 약사들도 항상 주의를 주는 부분입니다.
3. 고산병 치료제로써의 비아그라와 올바른 사용방법
위 운동내용으로 볼 때 한동안 고산병 치료제로써 비아그라를 사용하여 효과를 보았다는 내용으로 연구가 진행된 적이 있습니다. 고산병은 높은 산에 올라가 산소가 부족한 상태에서 생기는 몸의 이상으로써 호흡곤란, 피로, 현기증, 기침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혈관내 산소수치가 떨어지면 생길 수 있는 문제인데 이를 비아그라로 혈류를 증가시켜 해결해 보자는 생각으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곧 이 연구는 무효처리가 되었습니다.
결과론으로는 고산병을 해결할 수는 있겠으나 권장사항은 아니다는 이유였습니다. 이처럼 심폐관련한 효과는 있으나 이것이 극적으로 운동능력에 영향을 미쳐 좋은 운동효과를 볼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운동할때에 비아그라 복용은 그다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그 이름에 걸맞은 별명인 ‘해피 드러그’로써 즐거운 성생활을 하기 위해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2번에서 본것처럼 복용시 항상 주의사항을 지켜주면서 적절한 양의 약을 복용한다면 별명 그대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시알리스 등의 약물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구입하여 즐거운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